전북 고창 고인돌 유적 주변 맛집 추천, 여름철엔 냉면, 겨울철엔 한우산더미불고기가 맛있는 곳.(전북 고창군 #밀밭)

2023. 1. 4. 06:58Enjoy Food

728x90
728x90

고창에 유네스코 문화유산이 있습니다. 바로 고인돌 유적인데요. 고인돌 유적을 보러 가는 길에 상당히 괜찮은 식당이 있어서 공유하고자 합니다. 고창군 시내에도 마땅한 식당이 별로 없는데 고창군 고인돌 유적으로 가는 큰 도로가에 맛집이 있답니다. 여름철엔 냉연, 겨울철엔 한우산더미불고기가 맛있는 곳이랍니다.



전북 고창군 밀밭에 대해 알아보자!

고창군 밀밭 주소, 전화번호, 운영시간~ 내돈내산!

- 주소 : 전북 고창군 고창읍 고인돌대로 1955 방장산휴계소

- 전화번호 : 063-563-0329

- 운영시간 : 매일 10:00~21:00

변산반도에서 내려오면서 점심 먹을 장소를 열심히 찾았지만 정말 마땅한 음식점이 없었는데 다행히 고창군 고인돌 유적지 가는 길에 커다랗게 보이는 밀밭 음식점 간판을 보고 들어갔습니다. 아이들도 같이 먹을 수 있는 음식이어야만 되니까 메뉴를 살펴보니 냉연, 갈비탕, 불고기, 만두 등 가족 메뉴가 딱 있었습니다. 며칠 전 서해안에 대설이 내렸고 날씨도 추워서 냉면을 주문하지는 않았답니다.

오늘 먹을 메뉴는 갈비탕 13천 원, 한우산더미불고기 2인분, 1인분에 15천 원, 메밀 왕만두 7천 원으로 선택하였습니다. 날씨가 추워서 그런지 한우산더미불고기를 많이 드시고 있더군요. 활달하신 여사장님이 테이블을 돌아다니면서 서빙도 하고 반찬도 더 가져다주시고 친절하네요. 한우산더미불고기가 맛있다고 열심히 어필도 하셨답니다. ^^

반찬이 나왔습니다. 배추김치, 깍두기, 오이무침, 단무지무침 등이 나왔어요. 김치 자체가 맛있는 곳이라서 저희는 리필해달라고 요청하였답니다. 뜨끈한 갈비탕에 깍두기면 최고의 조합 아니겠습니까? ^^

메밀 왕만두인데요. 아이들이 먹고 싶다고 주문한 메뉴였는데 하나씩 먹더니 안 먹는 거에요. 왜 그럴까 싶어서 제가 먹어보니 메일 맛이 강해서 아이들 입에는 맞지 않았던거 같습니다. 메밀왕만두 속은 완전 꽉 차 있어서 하나만 먹어도 배가 불러요. 맛이 없는 건 아니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갈비탕을 주문하면 이렇게 별도로 갈비를 가져다주세요. 갈비탕 자체에도 고기가 들어 있답니다. 뼈가 붙은 갈비가 워낙 뜨거우니 별도로 식혀서 먹으라는 취지가 아닌지 싶네요.

갈비탕은 진한 육수가 참 진한데요. 갈비탕 자체에 인삼 냄새가 진하게 납니다. 보약을 먹는 듯한 느낌인데요. 이 또한 아이들 입장에서는 거부감이 드는지 잘 먹지 않더라고요. 어른들 입맛에는 정말 괜찮은 한 뚝배기인데 말이죠. 그래도 아이들이 밥 반공기씩 말아서 먹기는 하였습니다.

뼈가 붙은 갈비 외에 이렇게 살코기가 들어있습니다. 파가 동동 떠 있고 갈비탕의 시원한 국물 맛이 참 좋네요.

오늘의 주인공은 한우산더미불고기에요! 멋진 전골냄비에 담아져 나옵니다. 전골냄비에 육수를 먼저 빙 둘러서 끓여주고 각종 야채들을 넣어 진한 국물 맛을 내줍니다. 그리고 한우불고기가 들어가서 샤브샤브처럼 먹는 개념이랍니다.

한우불고기는 고기 누린내 하나 없이 부드럽고 약간 간이 되어 있어서 아이들 밥반찬으로 함께 먹여도 좋을 거 같고요. 여기에 당면이 들어가서 후루룩 당면 먹는 재미도 상당히 괜찮았습니다. 

파와 함께 고기를 싸서 먹으니 궁합도 정말 좋고요. 2인분 주문했는데 생각보다 양이 많았습니다. 아이들이 오히려 갈비탕보다 이 한우산더미불고기를 더 잘 먹더군요.

이렇게 맛있는 불고기 국물을 남기는 건 안되죠! 저희는 국물까지 싹 비웠습니다. 짭조름하면서 고기의 육향이 제대로 베인 불고기 전골의 맛은 정말 제대로였네요.

고창 고인돌 유적지 가는 길에 의외에 맛집을 발견해서 가족들과 실컷 점심을 먹으니 참 좋았습니다. 주변에 음식점이 없다 보니 꼭 들러서 식사하시고 즐거운 전북 여행 되시면 좋겠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