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청 근처 굴요리 맛집, 뜨끈한 굴국밥 한 그릇 제대로 즐겨봤어요.(경남 거제시 #김순희 굴국밥&영양솥밥)

2022. 11. 19. 06:33Enjoy Food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겡태공이에요!

아이들과 거제 단풍놀이와 거제자연휴양림 즐기러 다녀왔습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 배고픈 시간이 되어 거제 특산물에 대해 알아봤어요. 거제도는 통영 인근이라 두 지역은 굴이 유명하더라구요. 이왕 식사하는 거 특산물이나 실컷 즐겨보자는 생각에 김순희 굴국밥&영양솥밥에 방문하였습니다.

[주소] 경남 거제시 장평1로7길 34
[전화번호] 055-637-9076
[운영시간] 화~일요일 09:00~21:00, 월요일 정기휴무

김순희 굴국밥&영양솥밥은 거제시내에 위치해 있구요. 거제시청 주변 맛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이들이 굴 자체를 썩 좋아하지 않기에 다른 대체 메뉴가 있을까 싶었는데 다행히 아이들이 먹을만 한 보쌈 메뉴가 있더군요. 메뉴는 정해졌으니 곧바로 주문부터 했구요.

음식점 안이 상당히 청결합니다. 그리고 직원 분들이 모두 친절하셔서 좋네요. 굴국밥 9천원, 보쌈 30천원입니다. 굴보쌈인 경우 만원이 더 비싸답니다. 기타 다양한 굴요리가 많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ㅋㅋ 점심이라 굳이 굴요리까지는 먹지 않았지만 굴 산지에서 굴요리를 먹는다면 정말 맛있을 거 같더라구요.

반찬은 고추된장무침, 부추무침, 깍두기, 배추김치, 멸치조림이구요. 각 반찬별로 맛은 괜찮더라구요. 특히 고추된장무침의 고추가 맵지 않아 아이들이 먹어도 좋을 맛이었습니다.

김순희 굴국밥&영양솥밥 돼지보쌈 맛 후기

보쌈부터 나왔습니다. 그런데 보쌈의 기본인 김치가 없고 쌈용 알배추가 아주 푸짐하게 나오네요. 알배추, 당근, 오이, 배가 보쌈고기와 함께 나왔습니다.

흠... 거제도에서는 보쌈을 이렇게 먹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완전 당황하였답니다. 김치가 안나온 것인가 헷갈릴 정도네요.

고기 자체는 탱글탱글하고 누린내가 나지 않게 잘 삶았네요.

아이들이 먹기에 딱 좋구요. 만약 다시 이 음식점을 방문한다면 만원을 더 주고 굴보쌈을 주문했을 거 같네요. 굴보쌈을 주문하면 굴이 들어간 김치가 나오지 않을까 싶어서요.

보쌈용 배추김치는 나오지 않았지만 이렇게 무김치하고 부추절임하고 함께 싸서 먹으니 나쁘지는 않았습니다.

그렇다고 막 가성비가 있는 건 아니네요.

김순희 굴국밥&영양솥밥 굴국밥 맛 후기

굴국밥이 나왔네요. 보쌈보다 이걸 먹기 위해 김순희 굴국밥&영양솥밥에 온 거 아니겠어요? ㅋㅋㅋ 진짜 바글바글 끓여 나옵니다. 뜨거우니 조심해야 합니다. 바글바글 끓고 있는 굴국밥 위에 계란이 톡하고 들어가 있어 식욕을 자극하네요.

굴국밥 안에는 밥이 들어가 있어요. 별도로 공기밥을 주문할 필요는 없습니다. 계란이 통째로 들어가 있어 적당한 시점에 노른자를 '톡'하고 깨뜨려 먹으면 게임 끝!!!

밥 양도 풍부해서 굴국밥 한 그릇 먹고 나면 배가 든든하겠죠? 굴국밥을 주문할 때 청량고추를 빼달라고 하면 아이들도 먹는데 지장이 없습니다. 아이들이 오히려 더 잘 먹더라구요.

제철 맞은 굴이 탱글탱글 굴국밥 안에 제법 들어가 있습니다. 굴 자체가 신선하니까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네요. 생굴도 엄청 좋아하는데 동네가서 기회가 되면 굴을 실컷 사서 먹어봐야 겠습니다.

시원한 굴국밥의 국물은 해장용으로도 너무 좋은 건강식 아닐까 싶네요. 굴의 향이 그윽하니 바다를 작지만 강하게 품은 느낌이었어요.

뜨거우니 '호, 호' 불어가며 먹어야 입 천장을 보호할 수 있답니다. 김치 한 점 올려 먹으면 금상첨화랍니다.

제철 맞은 굴국밥은 모든 사람들이 좋아할 건강 음식이니 최고네요.

거제 시청 근처이고 포로수용소 관광지 인근이니 거제 특산물 굴 맛 제대로 느껴보시길 바래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