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 김치찌개 해자 맛집, 밥 한공기 순삭 쌉가능한 중마동 맛집 다녀왔어요.(전남 광양시 #쇠섬특수부대)

2022. 11. 17. 06:48Enjoy Food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겡태공이에요!

동료들과 점심식사하러 중마동 시내에 나왔습니다. 오늘따라 유난히 부대찌개 당겨서 찾아보던 와중에 지난번 친한 지인이 광영동 쇠섬 특수부대 음식점에서 맛있게 먹었다는 말이 생각 났답니다.

 

그래서 쇠섬 특수부대에 전화를 걸었더니 중마동으로 이전을 하였다고 하네요. 그리고 부대찌개를 팔지 않는다고 해서 엄청 당황했답니다. 그래서 이왕 전화를 한 김에 무엇을 파느냐고 문의를 했더니 점심식사는 김치찌개가 가장 잘 나간다고 해서 그냥 다녀오게 되었네요. ^^;;;

쇠섬 특수부대 음식점에 도착해보니 기존에 코다리를 팔았던 음식점이 바뀌었더라구요. 어쨋든 주차부터 잘하고 난 뒤에 입성하였습니다. 오픈한지 얼마되지는 않았는데 점심시간에 사람들이 제법 있습니다. 그만큼 맛은 있다는 거 아닌가 싶었고 한 편으로는 안심이 되더라구요. 음식점에 사람이 없으면 여기와서 먹어도 되는지 엄청 걱정되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쇠섬특수부대 메뉴판이구요.

낮에는 김치찌개, 전골, 갈비탕 이런 종류를 팔지만 밤에는 고기류를 취급하고 있습니다. 제가 보니 한우갈비살모듬은 400g 기준 80천원이고 돼지모듬 500g 기준 40천원이네요. 최근 방문했던 고기집 중에서 가장 가성비가 좋은 곳이라 생각됩니다. 다음에는 저녁에 돼지고기에 소주한잔하러 와야겠어요. 대박이네요.

실내 인테리어도 상당히 깔끔하게 해놨구요. 룸은 아니지만 별실도 있어서 회식장소로도 가능하겠네요.

쇠섬특수부대 음식점이 정말 좋았던 건 바로 이 반찬들입니다. 고물가 시대에 이렇게 많은 반찬을 주실 줄이이야... 완전히 놀라고 말았습니다. 콩장아찌, 콩나물, 진미채, 미역볶음, 파김치, 무김치, 참나물 등등 반찬만 가지고도 밥공기 몇개는 순삭할 수 있겠더라구요. 그리고 어찌나 맛있던지 ㅎㅎㅎ

개인적으로 가장 맛있게 먹은 반찬은 파김치와 콩장아찌였는데요.

진짜 밥도둑이 따로 없습니다. 파김치의 알싸한 맛, 콩장이찌의 진한 향기가 일품이네요.

짠! 드디어 쇠섬특수부대 김치찌개가 등장하였습니다.

커다란 양품냄비에 한가득 나오네요. 양이 많고 맛도 좋다는 지인들의 말에 기대가 큽니다.

바글바글 끓여줘야 김치찌개 안에 있는 고기들의 육수가 녹아나오죠.

끓기도 전에 이건 맛있을 수 밖에 없겠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

 

어느 정도 끓이고 나서 제 개인 그릇에 한 가득 담았어요.

양이 많아서 제가 한 가득 담아도 티가 나지도 않아 좋았습니다. ㅋㅋ

김치찌개 안에 고기가 상당히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김치찌개에 돼지고기를 잘못 넣으면 냄새가 많이 나는 경우도 많은데 여기 김치찌개 고기는 상당히 품질이 좋습니다. 돼지 누린내 하나 없어 김치찌개의 맛을 100% 살려주는 역할을 하더라구요. 최고입니다.

맛집의 맛의 비결은 재료를 아낌없이 넣는다는 거!!!!

김치찌개에 김치, 돼지고기도 많지만 이렇게 야채도 많이 썰어 넣었네요.

제가 제일 좋아하는 통실통실한 두부도 들어가 있구요.

남자 4명이 와서 먹다보니 라면을 하나만 넣으면 성에 차지도 않습니다. ㅋㅋ

그래서 저희는 3개나 넣어서 아주 진하게 배를 채웠네요. 국물이 모자르면 직원 분께 말씀드리면 더 가져다 주세요. 직원분도 엄청 친절하고 저희가 잘 먹으니 뿌듯해 해주셔서 저희가 기분이 좋았답니다.

광양 김치찌개 해자 맛집! 쇠섬특수부대 김치찌개 완전 강추합니다.

추운 겨울에 더욱 어울릴 음식이 이런 착한 가게는 팍팍 이용해주는게 맞다고 생각이 드네요.

[주소] 전남 광양시 발섬길 8
[전화번호] 010-2638-5335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