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 돼지국밥 맛집, 진한 육수와 넉넉한 고기가 일품인 맛집(전남 광양시 #돈국밥)

2022. 10. 30. 01:17Enjoy Food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겡태공이에요!


광양제철소가 위치한 제철단지에도 상당히
음식점들이 많습니다. 금호동에 위치한 몰오브광양,
기가타운, 백운쇼핑센터를 중심으로 여러 맛집이
포진되어 있구요. 각 음식점마다 음식맛도 꽤!
괜찮은 곳들이 많아 점심시간에 인근 회사원들이
방문해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습니다. 대박!

기가타운에 위치한 돈국밥에 방문하였습니다.
점심시간이 되면 상당히 허기가 지네요.
ㅋㅋㅋㅋ;; 동료들과 국밥 한그릇 하러 갑니다.
요즘 국밥 가격이... 만원은 기본입니다.
고물가 시대에 참 놀랄 놀!짜입니다. ㅋ

주소 : 전남 광양시 희망길 12-7
전화번호 : 061-795-2408
운영시간 : 07:00~21:00,
브레이크 타임 14:30~16:30
* 주차장 무료이용 가능

점심시간에 왔더니... 진짜 사람들 많네요.
전 테이블이 완전히 꽉 찼습니다. ㅎㄷㄷ;;
예약을 안하면 기다리는 시간이 좀 있어요.

국밥집에 기본찬은 김치죠!
직접 담근 김치의 자태 ㅋㅋ 맛 좋습니다.
막걸리 한잔에 먹어도 좋을 듯 싶네요.
깍두기와 배추김치 두 종류가 나와요.

그 외에 국밥에 넣어먹을 부추, 고추가 있구요.
쌈장에 찍어먹으라고 생양파, 고추도 줍니다.
그리고 특이한 건 소면과 머릿고기가 공짜고
더 달라고 하면 리필도 되니 참 좋습니다.

머릿고기의 자태!! ㅋㅋㅋ
국밥 나오기 전에 배가 무척 고픈데 이럴 때
머릿고기 한점을 양파와 함께 먹으면 참 좋아요.

짠! 국밥이 나왔습니다. ㅋㅋㅋ

배가 얼마나 고팠던지... 국밥은 뽀얗구요.

기본적으로 팔팔~ 끓여나오니 드실 때
입안 천장이 데지 않도록 주의하시길~

휘~ 휘~ 저어서 국밥을 식혀줍니다.
너무 뜨겁기 때문에 덜어서 드셔야 해요.
저는 다대기를 넣지 않고 먹었구요.
그리고 국밥에 밥을 말지 않습니다.
ㅋㅋ 기호에 따라 국밥은 먹는 방법이 다르지요.

모듬국밥이고 가격은 9천원입니다.
고기가 상당히 많네요! 고기를 건져서
새우젓에 찍어먹으니 참 맛이 좋습니다.

적당한 살코기와 지방이 붙은 부위라서
씹을 때 너무 질기지 않아 좋았어요.
저희 가족이 종종 아이들과 방문하는데
아이들이 국물을 참 좋아합니다.
그만큼 국밥의 깊이가 남다르네요. 굿굿굿.

성인 남자가 충분히 배부를 정도로
고기양도 충분합니다. 먹어도 먹어도
국밥 바닥까지 고기가 나온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느 정도 고기를 먹었을 시점에
소면을 넣어주면 됩니다. 국물을 흡수한
소면의 맛이란 ㅋㅋ 이것도 끝내줄 수 밖에!!

광양제철소 방문하시게 되면

굳이 밖에 나갈 필요없이 기가타운 등에서
식사하시면 충분합니다. 돈국밥 방문해서
든든한 한끼를 가져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