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 현지인 복어 맛집 추천, 찐 복어요리 전통의 맛을 느끼고 싶다면! 바로 여기!(전남 광양시 평화점)

2022. 10. 31. 05:46Enjoy Food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겡태공이에요!

광양에 꽤 유명한 복어요리 전문점이 있어요!
저도 처음가본 곳인데... 이제서야 알게 되다니
이미 제 지인들은 다 알는 곳이더군요. 헐;;;
그리고 놀라운 건!!!!!!!!!!!!!
이곳을 포스팅한 경우가 없다는 사실!!!
대박... 현지 찐 전설의 맛집임이 분명해요.

주소 : 전남 광양시 길호4길 15
전화번호 : 061-792-5482
운영시간 : 점심, 저녁 가능.
주차장 : 인근 공영주차장(무료)

음식점 안의 모습이구요!
오른편에서 식사를 합니다.
테이블로 되어있고 칸막이 격벽으로
공간을 구분할 수 있어서 삼삼오오든
단체 손님이든 식사가 가능하다고 해요!

메뉴판!
저희가 오늘 먹어볼 음식은 복수육 60천원,
복찜 60천원 두가지입니다. 밀복을
사용하신다고 하네요!!!

여기가 찐 맛집인 이유는 바로 이 반찬이 기본!!
전부 사장님께서 만드셨다고 해요.
여사장님께서 나이가 50대인 줄 알았는데 허걱;
자식분들이 모두 40대이고 사장님은 70대라니
정말 관리를 너무 잘하셨네요! 대박입니다.

저희가 식사를 하는 동안 반찬이 부족하진
않은지 수시로 왔다리 갔다리 하시면서
챙겨주셨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왕친절.

반찬이 다 맛있는데요!
사장님표 김치! 내 가족이 먹는다는 생각으로
정성스럽게 담그셨다고 하네요. 사장님 쵝옹!!

그리고 복껍질 무침이 예술입니다. 양도 푸짐하게
챙겨줘서 소주안주에 수시로 먹었답니다. ㅋㅋㅋ
얼마나 쫄깃거리는지 복껍질은 콜라겐 덩어리라
피부 건강 등에도 도움을 주는 성분이죠.

이것이 바로!! 평화정 밀복 수육입니다.
진짜 비쥬얼이 예술입니다...

저는 보자마자 우와 했었구요. 밀복도 얼마나
많이 넣어주셨는지 ㅋㅋㅋ 육수 색깔을
보시면 설렁탕보다 더 뽀얀 자태를 보여줍니다.

밀복 살이 얼마나 퉁실퉁실하면서
탱탱한지 ㅋㅋ 밀복 한마리를 건져 개인 그릇에
담고 밀복의 참맛을 느껴보도록 하겠습니다.

진짜... 고급요리를 이렇게 가성비 좋게
먹을 수 있다는 사실이 놀라울 따름입니다. 캬!!
와사비 간장에 살짝 찍어서 밀복 한점. 그리고
소주 한점을 먹으며 기가 막힌 조합입니다.
진짜 술꾼들이 좋아할 요소를 다 갖춘 전설의 맛집.

그리고... 이 복어수육의 최고 매력은 바로!
이 육수인데요. 이게... 술도 안취하게 하고
그 다음날 숙취도 그렇게 없게 하네요.
저는 소주 5병 정도 먹었는데 다음날 멀쩡!!
놀라운 음식임이 분명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피를 맑게 해주는 부추와도 함께 먹으니 최고죠.

다음 메뉴는 복어찜!!!
후배들이 보통 평화정에 오면 복어수육을
많이 먹어서 복어찜은 처음이라고 하네요.

식욕들이 왕성한 30대 나이인지라 추가로
주문해서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정말 잘 시켰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앞의 복어수육 못지 않게 복어찜의 복어 살코기도
풍부하게 들어가 있구요. 양념이 정말 맛있어요.

여기에 미더덕, 콩나물이 들어가 시원한 맛까지.
얼큰함이 입안에 가득 돌면서 감칠맛도 최고네요.

부들부들한 복어의 맛! 진짜 녹아요. 녹아!!!

복어살 안쪽까지 매콤한 양념이 잘 스며들어
복어살 한점이면 소주 두점을 달릴 수 있는 맛.
진짜... 왜 이제서야 이곳을 알게 되었을까...

감동이 밀려오는 복어찜이었습니다...
양도 얼마나 푸짐하게 챙겨주시는지
4인 기준 복어수육만 먹어도 충분한데
오늘 복어찜까지 먹으니 배가 터질 거 같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복어찜을 주문한 이유는!! 바로 이것.
복어요리도 정말 예술이지만... 이 볶음밥
잊지못할 추억이 될 거 같아요.

사장님표 파김치, 무김치를 수북하게 담아주고
볶음밥은 복어찜의 남은 양념을 가지고
야무지게 밥과 야채 등을 볶은 뒤에!!!
챔기름~ 시골 챔기름을 그득하게 부워줍니다.

둘이 먹다가 하나가 죽어도 모를 맛이네요.
진짜... 참기름의 향이 너무나도 예술입니다.
고소한 향기가 시중에서 파는 참기름 따위랑
비교가 안될 정도로 정말 맛있었습니다.

광양 맛집을 다니면서 감탄을 했던 곳 중 하나가
될 광양 평화정! 진짜 현지인 추천 찐 맛집이
될 거 같고 저도 이제부터 단골이 되겠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술을 많이 먹는 요즘! 몸도 생각하며 제대로 된
음식을 먹고자 한다면 바로 여기 추천드려요! 짱!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