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 현지인 곱창 맛집 추천, 전통이 있는 돼지 곱창전골 강추!(전남 광양시 #흥부네돌곱창)

2022. 10. 29. 05:18Enjoy Food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겡태공이에요!

동료들과 광양 현지 찐 맛집 방문했어요.
전날 만취해서 ㅋㅋ 해장이 필요한데
다들 곱창전골이 당긴다고 해서
따라 나섰네요. ㅎㅎㅎ

점심시간은 어디 음식점이든 부쩍입니다.

주소 : 전남 광양시 오류4길 4
전화번호 : 061-793-2003
운영시간 : 매일 10:30~22:00
브레이크 타임 15:00~17:00
*주차장 없음.

흥부네 돌곱창을 방문했는데
몇십년 동안 한자리에서 장사를 한
광양 현지 맛집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광양사람들은 한번 이상 방문했을거에요.

흥부네 돌곱창은 주차하는 것이
불편한 게 단점이에요. ㅡㅡ
인근 공영주차장도 만차라 몇차례 돌았어요.

드디어 입성!!!

미리 예약을 해서 주문한 음식은 셋팅되어
있었답니다. 저희는 너무 배가 고파서 잔뜩
시켰어요. ㅋㅋ 곱창전골, 제육볶음 10천원

의자에 앉아서 먹으니 편하긴 합니다.
요즘 바닥에 앉아 식사하는 경우는
거의 없는 거 같네요.

나이가 많으신 남사장님께서 열심히
서빙도 하시고 조리도 도와주십니다.

짠!!!
흥부네 돌곱창 기본 반찬입니다.
배추김치 등 모두 손수 만든 국산 반찬이에요.

곱창전골이구요! 돼지곱창입니다.
밥은 별도고 보통 볶음밥을 주문해요.
그래서 국물이 없으면 안됩니다. ^♡^

여기 곱창전골은 남자끼리 먹으면
1인분이 적어요. 그래서 4인이 오면
5인을 주문해서 먹으니 적당하더군요. ^^;;
맛은 좋은데 양이 좀 많았으면 싶네요.

비쥬얼은 풍성해보이는데
시금치를 곱창전골 위에 올리다보니 그렇고
시금치의 숨이 죽으면 양이 많진 않아요.

당면이 눌러 붙지 않도록 끓고 있는 국물을
국자로 퍼서 부으면서 익혀줘야 합니다.

당면은 금방 익으니 일단 당면부터
후르륵 짭짭! 육수가 베인 당면은 언제나 최고죠.

끓일수록 녹진한 맛을 내는 흥부네 돌곱창.

곱창 육수가 푸욱 우러날 때까지 기다려
주는게 맛을 높이는 포인트죠.

곱창 누린내 하나 없이 꼬들꼬들한 돼지곱창!
캬~~~ 해장용이 아니고 한잔 더 먹어야겠네요.
곱창은 꼭!꼭! 씹어서 드셔야 합니다.
생각보다는 질긴 편이긴 해요.

볶음밥!! 기가막힙니다.
남은 곱창전골에 밥, 콩나물, 김, 참기름을
넣고 요령껏 비빈 뒤에 누릉지가 생기도록
구워줍니다. 진짜 호불호 없는 맛있는 볶음밥.

순식간에 볶음밥이 사라집니다. ㅎㅎㅎ
볶음밥을 4개 볶았어요. ㅋㅋ 너무 많이 먹네요.

이런 걸 싹쓰리라고 하나요?
진짜 다 먹어버렸어요. 식탐 폭주 ㅠㅠ
해장하러 온게 아니네요. 배터짐 ㅋ

흥부네 돌곱창을 여러차례 방문했는데
한번도 주문하지 않은 ㅋ 제육볶음.
와... 존 맛 탱.

어쩐지 사람들이 곱창집 와서 제육볶음을
주문하더만 괜히 그런게 아니네요.
단짠의 조화가 기가막히게 들어가 있어요.

쌀밥 위에 얹어 먹으면 최곱니다. 밥도둑!!

맛은 참 좋은데... 이것도 양이 적어요.
아쉬운 점! 가급적 양을 더 줬으면 완벽하겠어요.

광양 현지 맛집!! 꼭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