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 전설의 고기집, 고기맛 1번지 돼지생갈비 즐겨보자.(전남 광양시 #미가참숯불갈비)

2021. 11. 16. 05:42Enjoy Food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겡태공이에요!

오랜만에 선배가 술한잔 하자고 연락이 되었습니다. 기나긴 한 해도 지났네요. 코로나로 송년회를 기대할 수 없는 요즘에 소소하게 삼삼오오 모여서 술 한잔하는게 그나마 즐거움인거 같습니다.

광양에서 돼지고기 맛집이라고 하면
한번은 다녀오셨을 #미가참숯생돼지갈비 ~~
지난 여름에 저희 가족이 왔을 때 정말 맛있게
먹었는데 오늘 가는 장소가 바로 여기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평일 저녁인데도... 사람 바글바글합니다. 그리고 꽤 아는 사람들이 와서 쩝;;; 업무 외에는 솔직히 아는 사람 없는 곳이 마음 편하게 먹기도 하고 이야기 하기도 좋고요.

고기와 같이 먹기 좋을 장아찌류들.
그리고 참 맛있는 김치가 나와주고요.

여기 가게는 친절하진 않아요.  컨셉인지 모르겠지만... 타지사람이 보면 쌀쌀 맞는 수준? 가끔은 돈을 내고 먹는데도 불편하기도 함 ㅋ 그럼에도 불구하고 생돼지갈비라는 맛 좋은 고기를 파는 곳이라... 피할 수 없음. '피할 수 없으면 즐겨라'에요.

생돼지갈비 200g에 12천원이라는 가성비! 물론 처음 주문할 때는 3인분 기본임. 3인분 주문하고 나서는 1인분씩 주문가능함. 생돼지갈비라고 함은 말 그대로 양념되지 않은 돼지갈비에 왕 소금을 적당히 뿌린 고기에요.

여기 맛의 비결이라면 고기도 고기이지만 숯이 핵심인 거 같아요. 숯이 진짜 화력도 좋고 고기에 베인 향도 진짜 남다른 거 같아요. 화력이 강해서 고기 태워먹을 수 있으니 열심히 뒤집어야 합니다.

굽다보면 굽는 요령이 생깁니다. ㅋㅋㅋ 양념 갈매기살보다는 굽기가 쉬운편이네요. 고기 진짜 맛있겠죠? 저는 삼겹살보다 여기 생돼지갈비가 더 좋은 거 같아요. 담백하면서도 적당히 고소한 맛 그리고 숯에 잘 익혀진 크리스피한 질감!! 크~

고기만 먹어도 맛있지만 고기 먹을때는
야채와 같이 먹어야 좋겠죠?
장아찌도 맛있어서 그냥 먹어도 꿀맛임.

파절이 맛은 솔직히 그저그럼~ 특별하진 않아요. ^^ 고기에 붙어있는 갈비대의 살은~
진짜 예술이에요. ㅋㅋㅋ

왜 갈비살이 맛있는지 오히려 돼지고기를 먹으며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잘 구워야하기 때문에 막판에 하나씩 뜯으면 딱임.

아 그리고!!! 여기 시그니처는 바로 김치찌개. 김치가 앞서 맛있다고 말씀드렸는데... 김치가 맛있으니 김치찌개는 끝내주겠죠. 여기에 고기덩어리를 풍부하게 넣어주니 진짜... 진국입니다. 밥하고 먹어도 좋지만 소주하고 먹으면 더 좋음. ㅋㅋㅋㅋㅋㅋㅋ


동료들과 술한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은 분명함. 먹고나서 뿌듯한 느낌 받을 수 있는 곳이 분명함. 친절함보다 맛이 일품이니~ 맛 탐방 다녀오시길!!

방문평가점수는 10점 만점에 9점입니다.

#광양맛집, #광양중마동맛집,
#미가참숯불돼지갈비, #광양돼지고기맛집,
#중마동고깃집추천, #술한잔, #중마동돼지생갈비,
#광양삼겹살맛집, #광양고깃집추천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