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 5일장 맛집 추천, 5일장도 둘러보고 맛있는 만두, 칼국수까지 즐겨보자.(전남 광양시 #광양5일시장, #만두먹고찐빵먹고, #정아네먹거리)

2023. 4. 3. 11:04Enjoy Food

728x90
728x90

광양에 오일장도 상당히 볼만합니다. 광양에 오일장은 1일과 6일에 열리는데요. 광양 주변에 있는 지역인들이 찾는 오일장이랍니다. 광양 오일 장은 광양 유당공원 바로 맞은편에 있고요. 현대식으로 시장이 개조되어서 이용하기가 상당히 편리합니다.

오일장이 평일에 열리는 경우는 주차장에 여유가 있지만 평일에 열리지 않고 주말에 열리는 경우에는 주차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최초 30분 이내는 무료이고 그 이후 30분부터는 500원씩 올라갑니다.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이유에는 가성비라는 중요한 항목이 있죠. 광양 오일장을 찾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대형마트보다 오일장을 선호합니다.

광양 지역 각지에 많은 상인들이 모여서 저렴한 가격에 식자재 등을 공급하고 있어요. 단순히 식자재뿐만 아니라 만두나 꽈배기 국수 기타 등 맛있는 음식들도 많이 팝니다. 광양 오일장을 찾는 많은 사람들이 엄청 좋아하는 가게가 하나 있어요. 바로 만두 먹고 찐빵 먹고 라는 가게인데요.
줄 서서 사람들이 주문을 합니다.

만두 먹고 찐빵 먹고 가게에서 가장 맛있는 것은 손만두인데 만두를 엄청 잘 쩌서 육즙이 가득 담은 고기만두 그리고 새우만두나 김치만두 모두 호불호없이 맛있습니다.

아이들과 점심시간에 방문을 하다보니 오늘은 시장 안에 정아네먹거리라는 국수 가게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요즘 대부분 국수 가격은 7000원 8000원 정도 하는데 정아네먹거리는 잔치국수 가격이 5천 원 밖에 안 해요. 바지락 칼국수는 7000원이고 양도 정말 많습니다. 사장님의 오랜 내공이 느껴지는 음식점이었어요. 반찬은 특별한 건 없습니다. 그렇지만 반찬이 맛있어요. 딱 국수와 먹기 좋은 반찬이었습니다.

잔치국수의 모습이고요. 유부가 잔뜩 올라가져 있습니다. 약간 칼칼한 맛이 있어서 아이들 먹기는 좀 매우 감이 있어요. 그렇다고 국물을 놓칠 순 없죠. 저희 막내아들 녀석이 국물째 잔치국수를 다 먹었답니다.

잔치 국수에 이어 바지락 칼국수가 나왔습니다. 칼국수는 손칼국수에요. 면이 아주 쫀득쫀득거린답니다. 7000원 가격이지만 바지락이 잔뜩 들어간 전통 바지락 칼국수였습니다. 국물은 깊은 육수의 맛이 예술이었어요.

면 양이 많아서 충분히 성인 남자가 배불리 먹을 수 있습니다. 양이 많아서 저희 가족 4명이서 3그릇을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광양에 와서 시골 인심을 느끼는 것은 처음이었어요.

오일장에만 맛볼 수 있는 맛있는 음식들이 많은 광양 오일장 꼭 방문해 보세요. 저희는 맛있는 음식을 먹은 뒤 저렴한 과일과 저렴한 야채들을 구매해서 집으로 잘 돌아왔답니다. 물건도 상당히 좋고 가격도 저렴한 만큼 오일장은 꼭 방문해서 이용해보시면 좋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