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읍 현지인 추천 맛집, 갈치조림 찐하게 맛보려면 바로 여기!(전남 광양시 #유정가든)

2022. 11. 5. 04:50Enjoy Food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겡태공이에요!

동료들과 오랜만에 광양읍 5일장 방문도 할겸 광양읍 현지 맛집인 유정가든에 방문했어요.
유정가든도 지난번 영진식당 못지 않게 노포 맛집이구요.
광양에서 오랜기간 생활하신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꼭 방문했을 그런 맛집입니다.

[주소] 전남 광양시 광양읍 인서중앙길 66
[전화번호] 061-763-1716
주차장 별도 없음.

오늘 먹어볼 음식은 유정가든에서 가장 유명한 갈치조림입니다.
다른 음식점들의 갈치조림 가격이 15천원 이상인데 비해 12천원으로 상당히 착한 가격입니다.
유정가든은 왠만한 메뉴들이 다 맛있긴 합니다만 갈치조림은 진짜 최고인 거 같아요.
인근에 광양읍 시장이 있다보니 싱싱하고 저렴하게 재료를 공수하신다고 해요.
갈치조림 말고 수육이나 서대회무침도 많이들 드시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음식점은 세월의 흔적이 묻어날 만큼 오래되었습니다. ^^
그만큼 많은 시간동안 손님을 받고 음식맛이 좋다는 것을 검증한 것이죠.
음식점에 방문하신 분들은 나이가 지긋하신 할아버지, 할머니분들이 많네요.
갑자기 저희 회사원이 단체로 등장하니까 이목이 집중되었답니다. ㅋㅋ;;;

갈치조림 외에도 다양한 메뉴가 많네요.
보양식도 보이고 매운탕이나 탕 종류도 다양합니다.
다음에 방문하면 다른 음식들도 먹어봐야겠어요.

반찬부터 나옵니다. 반찬만 가지고도 밥을 먹을 수 있을 정도에요.
돌게 간장게장, 칠게 게장, 김치, 살치조림, 꼬막, 고추절임 등 다양해요.

제가 가장 맛있게 먹은 반찬은 바로 꼬막인데요.
싱싱한 꼬막 자체만으로도 달달한데 여기에 맛있는 양념까지 더하니 최고네요.

돌게 간장게장입니다. 간장소스를 밥에 비벼서 먹으면 정말 밥을 많이 먹을 수 있겠더군요.
비린 맛이 없고 간장의 은은한 맛이 게에 퍼져있어서 반찬으로 나왔지만 상당히 괜찮았어요.

짠! 갈치조림이 나왔습니다. 가격이 12천원인데 양까지 엄청 주셨네요.
갈치조림은 충분히 익혀줘야 육수가 우러납니다. 가스불을 켜고 잠시동안 기다렸네요.

갈치가 얼마나 통실통실한지 살이 두툼합니다.
제주산 갈치만을 고집하신다고 하는데 갈치 품질이 좋을 수 밖에 없네요.

갈치 자체도 비린 맛 없이 정말 고소하네요. 살코기가 많아서 밥과 비벼서 먹는데
두공기를 먹어버렸습니다. 순식간에 밥 한공기가 사라지는 마법같은 일이 벌어졌네요.
갈치조림 정말 맛이 좋았답니다. 쌀밥 위에 잔뜩 얹어서 먹는 갈치맛이란 최고죠.

갈치조림의 또하나 맛 포인트는 바로 무입니다.
갈치조림에 빠질 수 없는 재료이지요. 가을 무는 정말 달달하고 시원하답니다.
그런 가을 무를 갈치조림에 넉넉히 넣었으니 갈치조림 국물이 얼마나 시원하고 달겠어요.

갈치조림 맛의 비법 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이 들었답니다.
신선한 갈치와 가을 무가 만났으니 정말 최고의 갈치조림이 되는 것이죠.

심지어 갈치에 알까지 들어있으니 유정가든의 정성이 얼마나 대단한지 알겠더라구요.

한번 방문하면 여러차례 방문하게 만든다는 광양읍 노포맛집.
진짜 갈치조림 하나는 전통이 가득 살아있는 거 같습니다.
광양읍 5일장도 방문해보시고 식사는 유정가든에서 해보시는 것도 좋겠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