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 중마동 한정식 맛집 강추! 제대로 된 한 상차림 만나보세요.(전남 광양시 #소문한정식)

2022. 11. 4. 06:17Enjoy Food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겡태공이에요!

광양에 가성비가 좋은 한정식 집을 다녀왔습니다.

광양사람이라면 이미 많은 사람들이 방문해서 식사를 하러 한번쯤은 와보셨을 그런 곳입니다.

 

점심식사도 많이 하지만 저녁에 찾아가면 끝내주게 육해공 한 상차림을 만날 수 있답니다.

요즘같은 고물가 시대에 이 가격에 이 정도 상차림이 가능한지 정말 놀랐답니다.

한 턱 쏘신다면 진짜 이곳에 오셔서 쏘시면 인정받지 않을까 싶네요. ㅋㅋㅋㅋㅋㅋㅋ

 

주소 : 전남 광양시 눈소1길 52-1 소문한정식
전화번호 : 061-794-5667
운영시간 : [점심 : 소문정식] 11:30~14:00
                 [저녁 : 소문코스] 17:00~21:30
 *주차장 별도 없음, 인근 갓길에 주차 가능

 

미리 예약을 했습니다. 상차림이 준비되어있구요.

가족식사라서 성인 4명, 아이 2명인데요.

미리 전화해서 물어보니 아이 2명은 4인 소문코스 같이 먹으면 된다고 하시네요.

특별히 추가 비용 지불없이 6명이 4인 소문코스 넉넉하게 먹을 수 있었답니다. 대박!!!

 

참고로 점심은 소문정식만 되는데 12천원이네요.

정말 가성비가 좋으니 점심 먹으로 단체 손님도 많이 방문한다고 해요.

 

소문코스는 4인 기준 9만원, 11만원, 13만원

3가지 상차림이 있는데 나오는 코스의 종류에 따라 가격이 달라집니다.

오늘은 11만원짜리로 주문하였습니다.

모듬해산물부터 나왔네요. 멍게, 전복, 새우, 소라, 연어 구성이구요.

와사비 간장에 한점씩 찍어서 먹으면 진짜 맛나요.

술이 빠질 수 없겠죵? ㅋㅋ;;; 그리고 새우나 소라는 아이들 먹이에도 상당히 괜찮네요.

간장, 초고추장, 막장 3가지 소스가 준비되어 있어서 해산물은 기호에 맞게 찍어먹으면 됩니다.

이것은!!! 소문코스의 메인이기도 한 활어회!!! 히야~ 회 양도 넉넉하게 주시고 싱싱합니다.

소주한잔에 회한점씩 먹다보니 조금씩 취해갑니다. ㅋㅋㅋㅋㅋ 와사비를 적당히 푼 간장에 살포시 찍어 입안으로 쏙!

낙지 탕탕이도 나왔구요! 스테미너의 상징인 음식이죠. 꿈틀꿈틀한 낙지를 보니 아이들이 포크를 들고 찍어보네요.

ㅋㅋ 파와 참기름이 뿌려져 있어서 얼마나 고소하면서 파의 알싸한 맛까지 함께하니 최고네요. 역시 해산물!

소문코스는 앞서 해산물만 나오는 것이 아니고 아이들이 먹을 만한 음식들도 상당히 많이 나와요.

모듬전입니다. 4가지 종류이구요. 동그랑땡, 버섯전, 애호박전, 늙은호박전 구성이네요.

애들이 동그랑땡을 잘 먹어서 한번더 달라고 했어요. 무료로 주시네요. 대박입니다.

삼계탕!!까지~~~ 히야 정말 구성이 예술입니다.

닭한마리가 통째로 들어가 있구요. 테이블에 인덕션으로 바글바글 끓여줍니다.

아이들이 닭살이 부들부들해서 잘 먹더라구요! 닭안에는 찹쌀밥이 좀 들어 있어서 국물과 함께 먹으면 참 좋아요.

그리고 국물이 어찌나 시원하던지 소주를 먹다보니 필요한 국물이 딱 나와서 최고였답니다.

가자미 회무침입니다. ㅋㅋㅋㅋㅋ 매콤달콤한 맛이 잔잔히 깔려 있네요.

무의 시원함이 회무침의 맛을 업그레이드 시켜주더라구요.

저희 아버지가 세상에서 제일 좋아하는 잡채!!

이것도 한번 더 달라고 말씀드려서 무료로 더 먹었네요.

소문한정식 정말 친절하고 가성비가 좋습니당~

지금까지도 많은 음식이 나왔는데....... 정말 끝이 없지요?

소문코스 진짜 가성비가 예술인 거 같습니다. 고물가 시대에 어떻게 재료를 수급받는지 궁금하기까지 하네요.

탕수육도 나와요. 탕수육도 고기가 두툼한 탕수육이라서 고기 질감을 제대로 느낄 수 있어요.

아이들 입맛에도 참 좋을 그런 요리죵!!

홍어삼합!!! 제가 제일 좋아하는 요리입니다.

남도에서 살게 될 줄 몰랐지만 남도 음식 중에 은근히 찾게 되는 마력같은 음식인 홍어!!

홍어회, 수육, 김치까지 싸서 한입에 넣고 와그작 와그작 씹어 먹으면 홍어 삭힌 냄새가 쓰~윽 올라오면서

돼지고기 수육의 육향을 높여주는 그런 조화로운 맛이지요. 막걸리는 입가심으로 딱입니다.

모듬 튀김까지 등장. 모듬튀김 구성은 미니찹쌀도너츠, 새우튀김, 고구마튀김이네요.

바싹 거리는 튀김 껍질도 놓칠 수 없는 맛이구요. 왠만한 일식집 수준은 되는 듯해요.

배부른데... 메뉴가 계속 나오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올 때마다 토끼눈이 됨. ^^;;;

생선구이도 나옵니다. 이때부터는 마무리인 솥밥과 함께 나옵니다.

반찬들도 나오고 된장찌개도 나온답니다. 아이들 밥먹이는 걱정은 안해도 됩니다.

아이들하고 오실 때는 메뉴를 한번에 달라고 해서 아이들이 기다리지 않도록 하면 좋아요. ^^

된장찌개도 정말 괜찮았습니다. ㅋㅋ;;; 다 괜찮아서 신기할 따름이네요.

호박, 버섯, 양파, 대파가 송송 썰어져 들어가 있는데요. 와... 진짜 재료를 아끼지 않네요. 대박입니다.

시금치, 콩나물 무침, 고추 장아찌, 배추겉절이까지 나왔어요!

여기는 공기밥은 없고 모두 솥밥입니다.

솥밥은 중간의 밥을 덜어내고 나서 물을 붓고 누릉지까지 챙겨먹을 수 있으니 좋네요.

진짜~~~~~~~~~~~~~~~~~ 다양한 음식들이 나오는 소문한정식!!

소문코스 하나면 진짜 왠만한 대접을 다 할 수 있는 최고의 가성비 음식인 거 같습니다.

양가 부모님을 모시고 한번씩 다녀왔는데요. 모두 엄지척을 해주셨던 맛집입니다. 강추할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