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맛집] 겨울철 뜨끈뜨끈 딱 맛는 싱싱한 조개구이 맛보러 다녀왔습니다.(전남 광양시 #머구리)

2021. 11. 29. 14:58Enjoy Food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겡태공이에요.

남쪽나라 전남 광양에도 겨울이 찾아왔네요.
항상 따뜻하거나 더운 기억이 더 많은 곳인데...
오늘은 후배들과 진하게 한잔하러 #머구리 방문!
(내돈내산)

최근에 새로 개장한 음식점이더라구요.
지나가면서 몇번 봤는데 갈만 하겠다 싶어서
제가 후배를 데리고 #조개구이 맛보러
오게 되었습니다. 와우~~~~ 기대기대!


[음식점 주소] 전남 광양시 중마용소7길 5 1층 머구리
[전화번호] 061-791-1890
[영업시간] 매일 17:00~23:59

가게 입구부터 신선한 조개들이 보글보글~
저는 횟집도 그렇고 조개구이집도 그렇고
가게 앞에 신선한 재료가 살아움직이는게
무척이나 신뢰가 가더군요~

#머구리 조개구이 가격은 2~3인 40천원,
4~5인 60천원입니다.
저희는 양을 많이 먹으니 4~5인 주문했어요.
그 외에도 다양하는 먹거리가 있는데
그래도 조개구이 그 다음 조개전골 아닐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희가 퇴근하자마자 와서 가게 안이
사람이 좀 덜했지만... 8시 넘으니까 풀방이 됐어요.

오픈한지 얼마 안되었는데 사람
이정도면 괜찮은 곳인듯.

기본 반찬!!! 특별한 거 없습니다.
홍합탕은 무척 괜찮았고 사장, 직원 모두 친절해서
더 달라고 하면 싫은 기색없이 잘 가져다주셔요.
(완전 친절함에 마음이 들었습니다.)

자 화력 좋은 연탄 불 보이시죵?
불이 왔으면 뭐다? 지체하지말고 조개부터
왕창 올려서 먹을 준비해야겠죠?
당연히 ㅋㅋㅋ 소맥부터 말아놓구요.

캬~~~~~~~~~~~~~~~
잡다한 조개들 보다 키조개, 가리비가
주이구요. 치즈도 같이 올려주세요.
치즈에 푸욱 찍어서 먹으면 맛이 없을 수 없지요.
그 외 조개들은 알이 큰 것들로 구성되어있어서
발라먹는 귀찮음이 덜했습니다. ㅋㅋㅋㅋ

신선한 조개이지만 그래도 바짝 익혀주는거 필수.
항상 해산물 먹을 때는 바짝 익혀주는게 포인트입니다.
배탈날 수도 있고 폐혈증 리스크도 있으니 말이죠.

자!!! 가리비부터 맛 볼게요.
우와~~~~ 달아요. 달아~
조개구이집에 오면 조개 한점에 소주 한잔이
원칙이라면 원칙이죠. 술먹으로 오는 곳이니.
아니 술먹으로 작정하고 오는 곳이니 ㅋㅋ
술이 주욱~~~ 주욱~~ 들어갑니다.
후배들이... 저하고 먹다보니 많이 취함. ㅠㅠ

가리비는 보통 초장에 많이 찍어먹지요?
가리비 너무 너무 좋아하는데... 먹다보면 순식간에
살아지는 마법을 갖은 녀석입니다...

알이 큰 조개녀석들은 맛이 좀 심심할 수 있는데
이때는 바로~~바로~~ 깻잎 짱아찌와 먹으면
만사가 해결됩니다. ㅋㅋㅋ 엄청 좋아!!!!!

드디어 키조개 형님 맛볼 차례입니다.
어딜 가든 양념은 비슷비슷하지요?
맛의 편차가 크지 않은게 장점이라면 장점.
그리고 항상 어딜가든 맛있다는 점~~~~
키조개 관자... 완전 맛있어요.
아니 맛보다는 이게 식감이 워낙 좋으니까...
고기하고 같이 구워서 먹어도 좋은 재료이죠.

4~6인 구성을 3명이 먹다보니 먹는 조개양도
상당히 많았습니다. 아주 충분했어요. ㅋㅋㅋ
먹는 조개양보다... 주문한 음식가격보다...
먹은 술의 가격이 더 나오는 마법은 뭘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계란찜을 처음에 두개 주문해서 맛있게 먹은 후
후배가 계란찜 더 먹자고 해서 두개를 더 주문했는데;;
엄청 안나오는 거에요.
"사장님 계란찜 언제 주실 거에요?"
"어??? 주문하셨나요? 아이고 죄송합니다."
10분 뒤 사장님이 계란찜 두개 서비스로 주셨어요.

이런 배포와 배려? 아니 손님에 대한 사랑이
#머구리 를 단골로 만들어줄거라고 생각해요. 저부터!!

마지막은~~~ 빠질 수 없는 해물라면...
해물라면은 진짜 해물 막때려놓고 끓여야
제 맛이 납니다. 아 국물 진짜 지금 생각해도
엄청 시원하고 좋았어요. 라면보다 국물 맛!!!!

한해가 마무리되는 시점에 직장동료들과
올해의 고단함도 털어버릴 겸 조개구이
한점 드시러 가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코로나 변이가 또 생겨서 몇년을 앞으로
더 고생할지는 모르지만 방역수칙 잘지키며
안전하게 술한잔 하세용!!!

방문평가점수는 10점 만점에 8점입니다.

#광양맛집, #광양중마동맛집, #머구리,
#광양조개구이맛집, #광양가리비맛집,
#조개구이맛집, #술한잔, #광양머구리

728x90